하나님께서는 천국에서 없는 일을 하라고 우리를 세상에 남겨두셨습니다. 천국에서 우리가 없는 것이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짓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전도하는 것입니다. 물론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지으라고 세상에 두시지 않고 전도하라고 우리를 세상에 남겨두셨습니다. 그리고 사명을 이루기 위해 다음 가지를 깨달아야 합니다.


 


1. 우리는 예수님 오신 목적을 이해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가운데 죽어가는 사람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세상을 바꾸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그의 제자들에게 세상을 바꾸라는 목적을 주셨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목적은 이제 우리의 목적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예수님의 목적을 이루어 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예수님의 복음을 세상 사람들에게 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로 세상을 바꾸기 위해 우리를 세상에 남겨 두신 것입니다.


 


2. 교회의 존재 목적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시는 교회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시는 교회는 절대 실패할 없다는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가 음부에 권세를 이길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목적을 이룰 것이라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약속을 믿어야 합니다.


 


3. 우리는 받은 사명을 이루어야 합니다.


우리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예수님과 함께 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와 다른 제자들에게 천국의 열쇠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는 우리들에게도 열쇠를 주셨습니다. 열쇠란 권위를 뜻합니다. 열쇠를 가진 자는 문을 열어 사람들을 들여보낼 수도 있고, 들어가지 못하도록 수도 있는 권위가 있습니다. 말씀의 의미는 우리가 사람들을 전도하여 그들을 천국에 들어가게 있는 권위가 있음을 말해 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계획하신 전략은 바로 우리를 사용하여 세상을 바꾸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잃은 자들을 찾아 그들을 구원하라는 우리의 임무를 이루어야 합니다.


 


1. 우리가 사는 목적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 예수님께서 세상에 오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3. 예수님은 주님의 목적을 이루려는 교회에게 어떤 약속을 하셨습니까?


4. 우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권위가 무엇입니까?


5. 이번 주에 적용하기로 결심한 것들은 무엇입니까?